블로그운영

[블로그운영]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해결방법

돈스탑 2021. 3. 10. 02: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블로그운영팁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 현상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흔히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이라고 부르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이 걸렸을 때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지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경험을 그대로 전달해 드릴 예정이고, 참고로 저는 2일만에 저품질 탈출 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현상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서 저품질이 발생했을 때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은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지 않았을 때 다음 검색을 통한 유입입니다. 정상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다음에서 검색해 제 블로그를 들어왔음을 볼 수 있는데요.

 

두번째 위 사진은 블로그가 저품질이 왔을 때 유입입니다. 아얘 발생하지 않는건 아니지만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저품질을 처음 겪으면서 적지 않은 당황을 했는데요. 

 

두 사진을 비교하면 명확한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저품질 현상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위 사진은 저품질에 걸리지 않았을 때 사진입니다. 도메인 주소를 다음 검색창에 검색했을 때 사이트창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이 걸렸다면 다음 검색창에 본인의 티스토리 도메인 주소를 검색했을 때 위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가장 확실하게 저품질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해결방법

위 사진은 제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렸을 때 방문자가수 떨어진 상황입니다. 몇일에 걸쳐서 급격하게 조회수가 떨어졌는데요. 저는 7일날 저품질이 걸린걸 알아차렸어요. 그 때 다음 조회수가 7을 기록했기 때문인데요. 빨리 이 사태를 해결해야 겠다는 생각에 일단 제가 생각하는데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1. 조회수가 떨어지기 시작한 시점에서 포스팅한 글 전부 비공개처리

저는 일단 조회수가 떨어지기 시작한 5일부터 작성한 글을 전부 비공개 처리 했습니다. 그 글 안에 저품질을 오게 할만한 소재가 있었다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8일 오후에 글을 지웠는데, 지우고 1시간정도 지났을 무렵, 다시 다음 검색을 통한 유입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가장 처음으로는 이 방법을 하는 것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2. 고객센터 문의

저는 해본방법은 아닌데,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고 기다리면 풀어주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고객센터 문의 하기 전에 의심가는 포스팅은 전부 비공개 처리를 진행해야 한다는 잊지 마세요.

 

3. 새로운 블로그 계설

많은 분들이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저품질 블로그는 버리고 새로운 블로그를 계설하는 방법인데요. 저는 이 방법을 하기 힘들었던 것이 최적화된 블로그를 버리고 다시 해야겠다는 생각을 못했거든요. 그 동안 써온 글을 이동시키는 것도 오래걸릴 것 같고, 애드센스 승인도 다시 받아야하고요. 그래도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구글애드센스 승인팁 Click 

구글 애널리틱스가입방법 Click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 Click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등록 Click

애드센스 CTR높이는 방법 Click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등록 Click

티스토리 구글서치콘솔 등록하는법 Click

티스토리 BING, ZUM 등록하는법 Cli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