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코인전망

웨이브(WAVES)코인 소개, 시세 및 전망(호재, 스캠분석, 채굴)

돈스탑 2021. 5. 4. 02: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코인은 시가총액이 꽤 높은 웨이브(WAVES)라는 코인입니다. 코인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번에 시세가 크게 올라서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시세와 전망, 스캠분석, 채굴까지 한 번에 다뤄볼 예정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끝까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1. 웨이브(WAVES)코인 소개

2. 웨이브(WAVES)코인 시세

3. 웨이브(WAVES)코인 전망

4. 웨이브(WAVES)코인 채굴


1. 웨이브(WAVES)코인 소개

웨이브코인 로고
웨이브코인로고

웨이브코인은 웨이브 플랫폼에서 사용되고 있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웨이브 플랫폼은 거래 시스템과 클라우드펑딩을 블록체인화 시키고 싶은 시도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실제로 웨이브는 DEX와 Fiat gateway와 같은 기능을 사용해서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실제 통화 등을 분산화된 형태로 교환하는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는 손쉬운 거래 시스템을 기반으로 분산화된 클라우드 펀딩 서비스도 지원하는데, USD, EUR, CNY와 같은 화폐를 넣어두면, 그걸 통해서 클라우드 펀딩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코인의 특징은 4가지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1) PoS시스템으로 10,000개의 코인을 보유한 이용자들은 풀노드가 되어 처리하는 거래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웨이브코인은 자신의 지분을 양도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LPoS를 구현하고, 믿음직한 풀노드를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 거래시간 단축과 많은 거래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웨이브코인은 DEX를 통해 플랫폼 위에서 분산화된 거래소를 지원하기도 합니다. 거래소만큼 빠른거래가 가능하고,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매칭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도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3) 웨이브코인의 FiaT gateway는 실질 통화를 wUSD, wEUR과 같은 웨이브 코인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웨이브 플랫폼 안에서 다른 디지털 자산도 코인화 할 수 있으며, 코인은 실제 자산 가치만큼 변경됩니다. 수수료도 작고 거래속도도 일반 은행보다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웨이브코인은 이더리움과 같이 스마트 컴트랙트를 쓰지만 더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과의 차이는 이더리움은 플랫폼 위에서 모든 것을 구동하지만 웨이브는 상호작용을 통해서 구동합니다. 

 

웨이브 창시자 알렉산더 사샤 이바노프

웨이브코인은 알렉산더 사샤 이바노프입니다. 2016년 4월에 30,000만 BTC를 투자받았는데, 당시 가치로는 200억 정도의 금액이었습니다. 투자금액을 통해 웨이브즈 플랫폼 에이지라는 회사를 설립하면서 웨이브 코인을 발행하고 프로젝트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웨이브코인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나 빠른정보를 공유받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웨이브 코인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aves Tech

 

waves.tech


2. 웨이브(WAVES)코인 시세

 

웨이브코인 시세
웨이브코인 차트

현재 웨이브코인의 시세는 39,250원입니다. 그 동안 계쏙 10,000원 초반대의 시세에서 3월 말 시작으로 시세가 출렁거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더니 5월 3일 100%이상의 시세 상승으로 52,000원까지 올렸다가 내려온 모습입니다. 갑작스럽게 시세를 올렸따 내리면 물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제가 강조하는 RSI 지수를 주목해야 합니다. RSI지수가 70이상이면 과매수 구간, 30미만이면 과매도 구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코인들의 시세가 많이 올라도 50~60 정도를 유지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웨이브코인의 경우 77.8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매수 구간으로 굉장히 위험한 구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투자를 하기보다는 관망하는 것이 좋은데, 개인 투자 성향에 따라서 투자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보유자가 아니라면 너무 위험한 구간이기 때문에 저는 추천드리는 신규 매수 구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시세 기준 시가총액은 2.6조원이며, 총 공급량은 104,697,628개입니다. 시가총액으로 전체 코인의 4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순위면 준 메이저 코인대열에 합류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웨이브(WAVES)코인 전망

웨이브코인의 전망을 프로젝트와 스캠분석 등을 통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이브코인은 총 102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수가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고,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저는 최근 업데이트된 12개의 프로젝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희 같은 비 전문가들은 프로젝트의 내용에 대해서 알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발자들이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12개의 프로젝트는 3일 이내에 모두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보통 관심없는 개발자들은 작년, 재작년에 업데이트를 하고 안하는 개발자들도 많은데, 웨이브코인의 개발자들은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굉항히 큰 호재라고 볼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웨이브코인의 스캠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이브코인의 스캠지수는 7.34로 높은 수준에 속합니다. 0에 가까울수록 스캠코인에 가까우며, 10에 가까울수록 유망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캠지수는 6개의 세부항목에 따라 평가되는데, 웨이브코인은 인식에서 0.45점을 맞아서 점수가 크게 떨어졌습니다. 그 외 점수는 높거나 준수한 편으로 사람들의 인식만 좋아진다면 스캠지수가 확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앞서 개발자들의 관심도가 높기 때문에 그럴듯한 프로젝트의 성공만 있으면 인식점수도 크게 높아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캠지수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웨이브코인읜 블록체인이 앞으로 나아갸아 할 방향에 대해서 투표를 하게 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1개의 계정당 1표의 투표를 할 수 있으며, 보유한 코인의 잔액에 비례하여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웨이브코인의 소유자들은 투표를 통해서 다양한 제한사항을 변경하고, 승인하고 있습니다. 웨이브코인은 러시아에서 개발된 가상화폐이지만, 전 세계로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웨이브(WAVES)코인 채굴

아쉽게도 웨이브코인의 채굴은 일반인들은 진행할 수 없습니다. 채굴방법에 대해서 따로 알려진바가 없으며, 앞서 말씀드린 웨이브코인을 통해 수수료를 받는 방법은 있으나, 아직 까지는 많이 사용되고 있지 않은 방식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 도지코인의 채굴사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는데, 확실하지 않은 채굴에 대해서는 소개시켜드리지 않을 예정이며, 제 포스팅을 즐겨 보시는 분들은 꼭 확실한 채굴만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스와이프(SXP)코인 소개, 시세, 전망(소각, 호재, 스캠분석, 채굴)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와이프(SXP)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스와이프코인은 유명한 코인은 아닌데, 시세 변동이커서 단기투자로 보셨던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이번에도 시세가 크게

donstop.tistory.com

 

 

도지(DOGE)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스캠분석, 호재, 채굴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코인은 도지(DOGE)코인입니다. 일론머스크가 선택하고 투자하고 있는 코인으로 더 유명한 코인인데, 이 코인에 대한 소개와 시세 그리고 앞으로 전망까지 한 번

donstop.tistory.com

 

 

하이브(HIVE)코인 소개, 시세, 전망(스캠분석, 호재, 채굴)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코인은 하이브(HIVE)코인입니다. 하이브코인은 갑작스럽게 시세를 올렸다가 내리기로 유명한 코인입니다. 그런데 시세가 오른다고 해서 막 투자하면 리스크를

donstop.tistory.com

 

스트라이크(STRK)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스캠분석, 호재)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코인은 스트라이크(STRK)코인입니다. 시세가 갑자기 급등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는 코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너무 급격하게 올라서 지금 시

donstop.tistory.com


한국코인 : 핸디코인 썸씽코인 파이코인 무비블록코인 좁쌀코인 클레이튼코인

 

해외코인 : 칠리즈코인 메탈코인 비트토렌트코인 이니셔티브큐 람다코인 메타디움코인 앵커코인 비트코인골드코인 리플 옵저버 

              스트라이크 하이브 도지 스와이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