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비블록(MBL)코인에 대해서 소개를 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영화와 관련된 코인이고, 영화산업이야 상향 산업이기 때문에 평소 영화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알아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인은 산업군의 호재와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영화 쪽의 이슈를 잘 아시는 분이라면 무비블록코인 괜찮을 것 같습니다.
목차
1. 무비블록코인 소개
2. 무비블록코인 시세
3. 무비블록코인 전망
4. 무비블록코인 호재
1. 무비블록코인 소개
무비블록은 한국의 강연경 대표가 만들어낸 코인입니다. 무비블록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제작자가 직접 영화 배급을 진행하는 플랫폼인데, 판도라 TV의 영화 사업부문에서 첫 시작을 했습니다. 제작자가 직접 영화 같은 영상물을 제공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존 감독이 아닌, 일반인들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중간에서 큐레이터는 발굴한 콘텐츠의 마케팅을 책임지고, 자막과 홍보 등을 통해서 추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무비블록은 영화 판매액의 최대 90%를 제작자에게 준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VOD 사업은 공급자와 유통자가 가격을 측정하고, 대부분의 수익을 가져가면서 제작자에게 돌아오는 수익은 굉장히 적었습니다. 그래서 제작자들은 고생이란 고생은 다 하고 돌아오는 게 적어 의욕을 많이 잃었습니다. 하지만 무비블록을 통해서 중개자 없이 수익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영화나 영상물의 성공은 큰 수익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무비블록은 온라인 영화제도 개최하는데, 이때 신인 영화인을 발굴하기도 합니다. 영화제는 상시 진행되고, 분기별로는 상금을 걸고 진행하기도 합니다. 무비블록을 통해서 신인 영화제작자에게 후원도 가능한데, 후원을 진행하면 영화를 개봉 전에 시청할 수 있는 권한을 주어 주기도 합니다.
무비블록의 발 빠른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공식 트위터를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공식 트위터는 가짜 정보가 아닌 실제 오피셜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무비블록코인에 관심 있는 분들은 블로그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무비블록코인 시세
현재 무비블록코인의 시세는 41.30원입니다. 상장직 후 주간 차트를 보면 20원에서 4원대까지 조정을 받았으며, 이후 코인의 시세에는 큰 변동이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21년 2월 이후 시세가 폭등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기가 비트코인이 올랐던 시기와 겹치는데, 대장코인이 오르면서 같이 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3월 이후에는 매주 신고점을 갱신하고 있으며, 조금 무서운 상황이 올 수도 있지만 산업군이 괜찮고 호재도 꾸준히 나오고 있는 코인이기 때문에 지켜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비블록의 총발행량은 300억 개로 작은 수량은 아닙니다. 현 시세 기준 시가총액은 2,749억 원으로 시가총액도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발행한도가 높다는 것은 시세가 조금만 올라도 시가총액이 확 오를 수 있습니다. 총발행량이 많다는 것은 코인의 희소성이 조금 떨어진다는 것인데, 상용화가 가능해서 사용하는 사람이 많으면 상관없지만 사용량이 적다면 코인의 가치가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무비블록의 상용화는 주기적으로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한 가지 정보를 더 보태자면 20년 2월 기준 무비블록의 시가총액은 95억원이었습니다. 1년간 20배 이상의 세가총액이 올랐다는 것을 보면 얼마나 빠르게 시가총액이 오르고 있는지도 실감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비블록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한 정보로는 무비블록코인은 2주간 600% 이상의 시세 상승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2주간 600%면 다른 코인들과 비교했을 때에도 많이 올라간 수준이며, 단기 조정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수하실 때에는 항상 분할로 대응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3. 무비블록코인 전망
앞서 무비블록코인과 무비블록에 대해서 소개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시세의 변동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했는데, 무비블록의 사업은 누구나 관심 있어할 만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영상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고, K-POP열풍도 계속되고 있기에 영상에 제작을 지원한다는 사업은 우상향 할 것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비블록에서 신인 혹은 일반인들의 영상 제공, 수익 등을 공평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를 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많은 영상 제작자들이 생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청자들은 더 많은 볼거리를 볼 수 있게 돼서 좋고, 그에 따른 제작자들의 수익도 생겨날 것입니다.
무비블록코인의 상용화만 된다면 전망은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무비블록코인은 아직 사용이 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7월 말 베타런칭할 MovieBloc 서비스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서비스 이용을 진행할 때에는 모두 무비블록코인으로 사용하게 될 것이며, 컨텐츠의 감상이나 후원, 펀딩 등 다양한 방면에서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상용화를 시도하기 때문에 이번 시도가 얼마나 성공적이냐에 따라서 무비블록의 앞으로의 전망도 갈릴 것 같습니다. 무비블록측 1차 목표는 무비블록코인인 실제로 생활에서 쓰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아가서는 전 세계 KMPlayer의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4. 무비블록코인 호재
무비블록코인은 상장이후 몇 번의 호재를 거쳤습니다. 코인의 경우 호재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어떤 호재가 있었는지 알아두면 투자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1) 무비블록 오프라인 밋업
2019년 9월 19일 강남에서 무비블록의 첫 밋업을 진행했습니다. 밋업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공통 플랫폼을 이용하여 일정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무비블록에 관심있는 커뮤니티의 사용자들의 한 자리에 모아 무비블록의 앞으로 프로젝트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 오프라인 만남이였고, 무비블록의 사업에 대해서 알릴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일이기도 했습니다.
2) DMZ 다큐영화제 운영사무국과 MOU 체결
2019년 10월 4일에는 DMZ 국제 다큐영화제 운영사무국과 MOU를 체결했습니다. 무비블록이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감독 지원 프로그램이며, 명칭은 "인더스트리"입니다.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흥행인데, 이 흥행을 돕기 위해서 국내 및 아시아 지역의 다큐멘터리 영화 1편씩을 선정해서 배급과 홍보를 도왔습니다. 후원 작품은 '사상', 사랑이 떠나간 후'가 선정되었고, 무비블록을 통해서 상영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무비블록을 통해 발생한 수익은 블록체인에 자동으로 기록되며, 제작자에 보상도 가능합니다.
3) 케이스타라이브와 파트너십 체결
2019년 6월 26일에는 한류 미디어 플랫폼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와 MOU를 체결했습니다. 케이스타라이브는 전 세계에 한류를 알리는 플랫폼으로 9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거대 플랫폼과의 MOU를 통해 무비블록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메타디움코인(META) 시세 및 전망, 채굴방법 및 호재
'비트코인 > 코인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좁쌀코인(XTL) 전망 및 호재, 채굴방법 (1) | 2021.04.05 |
---|---|
메탈코인(MTL) 시세 및 전망, 호재(워싱턴주) (0) | 2021.04.04 |
메타디움코인(META) 시세 및 전망, 채굴방법 및 호재 (0) | 2021.04.01 |
람다(LAMB)코인 전망 및 시세, 호재 (0) | 2021.04.01 |
비트토렌트코인(BTT) 전망 및 호재 (1) | 2021.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