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부/이슈사항

애플&현대차 협업 애플카생산(현대, 애플 주가 및 기업분석)

돈스탑 2021. 1. 8. 23: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스탑입니다.

오늘 엄청난기사로 인해 뉴스가 도배가 되었었는데요! 애플과 현대차의 애플카생산을 위한 협업소식입니다. 와... 저는 기사를 보고 너무 깜짝놀랐어요. 위 사진은 벌써 애플과 현대차를 합성해 애플의 부족한 부분을 현대차가 매꿔준다는 의미의 사진인데요. 귀여워서 가져와 봤습니다. 현대차와 애플을 모르는 분들은 없겠지만 이번에는 간략하게 애플과 현대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길지 않고 짧게 이야기 해볼게요.

 

기사내용

위 기사가 뜨면서 아침부터 현대차와 관련주들의 주가가 들썩였는데요. 몇일전 뉴스창을 가득 채웠던 애플카의 파트너를 로 현대차가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기사입니다. 애플카는 자율주행 전기차로써 2027년에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애플카에 독자적인 배터리 기술이 탑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 또한 현대차그룹과 같이 자체생산을 진행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오.... 그런데 애플카를 현대차가 같이 만들면서 애플카의 매출이 늘어나면 현대차는 줄어들수도 있는거 아닌가라는 의문점도 생기네요. 물론 다른 계열사들의 매출은 늘겠지만요! 그리고 아직 확정은 아니기 때문에 정확히 정해진 부분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애플은 BMW와 더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 왔기때문인데요. 좀 더 지켜봐야하는 부분 같습니다. 

 

주가 및 시가총액 / EPS, PER분석

현대차는 애플과의 협업뉴스가 뜨면서 오늘 19%라는 놀라운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애플도 오늘 오를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애플의 시가 총액 2,405 1,317억원, 현대차의 시가 총액52 5,624억으로 차이가 많이 납니다. 하지만 현대차는 다양한 자동차 부품 계열사를 가지고 있어, 부품의 독자적인 생산에 용이하고 생산설비도 갖추고 있어 애플처럼 아웃소싱만을 하는 회사에서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의 PER

현대차의 PER은 49, 애플의 PER은 40으로 현대차의 주가가 좀 더 고평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오늘의 19%라는 주가 상승이 있었기 때문에 PER이 늘기도 했고, 업종의 PER 자체가 높기는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적정 PER은 30미만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두 종목 모두 조금 높다고 생각합니다. PER의 기준은 삼성전의 PER이 24이기 때문에 30미만으로 잡았고, 단순히 저의 기준이기 때문에 굳이 따르시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주가를 판단하는 지표중 하나일 뿐임으로 본인의 판단에 따라 투자하시면 됩니다.

 

앞으로도 이슈가 있는 종목은 간단하게 정리해보는 시간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