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부/국내종목

삼성전자 주가가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호재 / 적정주가 / 전망 / 5g / 반도체)

돈스탑 2021. 1. 12. 21:4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스탑입니다. 이번에 삼성전자의 주가가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도 궁금하고, 많은 분들이 삼성전자에 투자하고 계신 것 같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삼성전자에 앞으로 있을 호재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 투자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간략하게 설명할 예정이고,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보겠습니다. 그 전에 삼성전자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시거나 기본 정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기업분석 / 주가상승 원인은 ? /삼성전자와 인텔

안녕하세요! 돈스탑입니다. 대한민국의 핵심이자 세계에서도 유명한 최고의 회사 중 하나인 삼성전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삼성전자에 대해서 공부를 좀 해봐야 겠다고 생각한 이

donstop.tistory.com

반도체 시장의 호황

첫 번째 이유는 반도체 시장의 호황입니다. 삼성전자는 파운드리 주문을 통한 반도체 생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운드리란 쉽게 말씀드리면 위탁생산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는 매 분기 50조가 넘는 실적을 달성하고 있으며, 영업이익 또한 6조이상, 최대 12조까지 달성하면서 명실상부 반도체 업계의 최고수준의 매출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파운드리 주문량에 의해 올해 전문가들의 삼성전자 매출액은 반도체에서만 80조~90조를 예상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도 20조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텔/퀄컴 등의 대형 고객의 주문이 증가하게 되면 그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삼성이 인텔의 반도체칩을 생산할지에 대해서는 협의중입니다. 현재는 TSMC가 인텔의 물량을 확보할 가능성이 높지만 삼성전자에서도 일부 인텔의 외주 물량을 가져올수도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얼마가될지 모르지만 일부 가져온다고 해도 새로운 대형 고객사를 맞이하는 것이기 때문에 삼성전자에게는 큰 호재로 다가올 것입니다. 인텔과의 협의가 끝나면 그때 주가변동도 있을 것 같습니다.

 

5G의 상용화

4G시대를 넘어 이제는 5G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19년을 시작으로 25년까지 5G모바일 기기수가 1200만대를 넘어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인 20년도 3분기 스마트폰 출하량 순위를 보면 삼성전자가 7,980만대를 판매하면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G 스마트폰의 판매량이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삼성전자에게 가장 큰 호재가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삼성전자가 새로운 모바일 AP인 엑시노스를 영상으로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이 제품으로 퀄컴의 스냅드래곤과의 경쟁을 치룰 예정입니다. AP를 잘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AP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에 사용되는 반도체 칩셋으로 CPU와 그래픽처리장치 등이 하나에 포함된 모바일 기기의 '두뇌'에 해당합니다. 핸드폰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이라고 할 수 있죠. 스마트폰 시장점유율도 차지하면서 모바일 AP점유율 1등인 퀄퀌과의 경쟁에서도 해볼만하다면 5G 반도체 부분에서도 삼성전자의 매출급등을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 반도체 시장

차량에도 반도체가 들어간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차량에도 수많은 반도체가 들어가는데요. 현재 자동차 1대에는 메모리·비메모리 반도체, 마이크로콘트롤러유닛(MCU) 등 약 200여개 이상의 반도체가 탑재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자율주행자동차와 같은 미래형 자동차 시장에서는 더 많은 반도체가 요구될 것이며, 이미 그 투자는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차에 쓸 반도체가 없어서 포드, FCA 등 미국의 자동차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도요타 또한 반도체 부품의 부족으로 생산량을 줄이기도 했으며, 폭스바겐도 자동차 생산량을 10만대 가량 줄였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에는 이런 것도 호재가 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도 자동차 관련 반도체를 생산하고 있으며, 요즘 가장 뜨거운 자동차 분야에도 더 매출을 늘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현대가 애플카를 만들때 애플카에 들어가는 반도체를 삼성전자가 납품할수만 있다면 더욱 매출은 좋은방향으로 갈 수 있지 않을까요?

 

삼성전자의 주가가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삼성전자에 투자하실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