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부/해외종목

마그나인터테셔널(MGA)기업분석(적정,목표주가/실적/LG전자 합작)

돈스탑 2021. 3. 8. 23:41
반응형

우량주 : 버라이즌 바이두 니오 AT&T 퀄컴 TSMC 페이팔 마그나

성장주 : 유니티소프트웨어 팔란티어 로지텍 츄이 이항 크리스퍼테라퓨틱스 암웰

스팩주 : XPOA 

소형주 : 이리디움 코핀 EKSO GEVO 루미나 벨로다인 에이지이글 나노디멘션 

배당주 : EPR프로퍼티스 리얼티인컴

ETF : ARK ARKK ARKG

비트코인 공짜로 받기 : 1탄 2탄 3탄 4탄 5탄

마그나로고

안녕하세요! 돈스탑입니다. 요즘 가장 이슈가 되는 산업중 하나가 친환경 자동차산업(전기차, 수소차 등)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친환경 자동차산업에서 꼭 필요한 회사가 어떤회사일까 고민하다가 마그나 인터네셔널(티커 : MGA)이라는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중, 장기적으로 수익을 극대화할만한 회사를 찾다보니까 이런 저런 회사를 많이 알아보고 있는데요. 마그나 인터네셔널이 제 시드를 불려줄 수 있는 회사인지 확인해봅시다.

회사소개

마그나의 혁신에 대한 슬로건

마그나는 새로운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전념하는 기업가로 구성된 회사입니다. 마그나는 자동차 산업의 세계 최대 공급 업체 중 하나인 회사입니다. 마그나의 발빠른 대응과 전문성은 자율주행자동차, 전기자동차 및 완성차 제작을위한 이상적인 회사로 생각됩니다.

마그나는 27개국에 342개의 제조 시설과 91개의 제품 개발, 엔지니어링 및 판매 센터를 보유한 선도적인 글로벌 자동차 부품 공급 업체입니다. 158,000명 이상의 직원이 혁신적인 프로세스와 세계적인수준의 제조를 통해 고객에게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주가 및 실적

마그나의 현재주가는 87.8달러입니다. 프리마켓에서 2.39%오르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회사중에서도 가장 핫한 회사인 만큼 장이 하락하는데도 혼자서 우뚝 올라가고 있네요.

마그나의 1년간의 주가를 살펴보겠습니다. 1년간 주가가 91.33%올랐습니다. 최대 주가는 89.44달러이며, 이미 프리장에서 전 고점을 돌파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52주 최저 주가는 22.09달러로 최저점과 최고점만을 비교해 봤을 때 주가가 300%(4배) 성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량을 확인해 보면 일 거래량 350만 정도를 기록하고 있는데, 거래량이 적지 않은 수준으로 거래하는데에도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마그나의 주가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전문가들은 마그나의 목표주가를 105달러에서 61달러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종합적으로 봤을 때 92.54달러로 아직도 올라갈 주가가 조금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최고점이 105달러이기 때문에 최고점으로 봤을 때에는 아직도 마그나의 주가가 작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4분기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4분기 실적은 어닝서프라이즈로 ESP, REVENUE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아무래도 전기차의 보급과 그에 따른 부품조달이 컷던거 같고 자동차 부품 회사 중 가장 큰 회사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5년간 마그나의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마그나의 실적은 꾸준히 우상향만 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수익이 급감하거나 급등하지 않았고, 일정한 수준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출총이익 또한 적자를 한번도 내지 않고, 흑자만을 내고 있기 때문에 좋은 회사로 볼 수 있습니다.

 

마그나의 5년간 순이익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마그나는 5년간 적자를 낸적은 없습니다. 다만 2016년과 2020년의 순이익을 비교해봤을 때 50%이상이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자를 내고 있지는 않지만 지금 상황을 봤을 때 2021년에 적자전환 할 가능성을 배제하진 못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회사자체가 자동차 회사에서는 꼭 필요한 회사고, 자동차 회사들이 늘어나는 만큼 마그나한도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슈사항

마그나가 이제는 자동차 부품 뿐만 아니라 일부 자동차를 생산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자체 브랜드의 제품이 아니라 위탁생산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 동안 부품을 만들면서 쌓아온 기술력과 장비들 그리고 생산부지를 이용한다면 충분히 좋은 실적을 낼 수 있고, 부품뿐만 아니라 완성차까지 섭렵한다면 마그나가 성장하는데 더 큰 밑거름이 될 것 같습니다.

 

 

마그나가 LG전자와 미래자동차 부품을 공략하기로 하고, 합작법인 설립을 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 합작법인은 두 회사의 성장 시그널이 될 것 같습니다. 친환경 자동차에 맞는 부품을 생산하고, 공급하면서 앞으로 있을 다양한 전기차 회사에서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그나와 LG전자는 이제 3대 자동차 부품회사가 아닌 세계 유일무의한 부품회사가 될 수 있지 않을까도 조심스럽게 점쳐봅니다.

 

우량주 : 버라이즌 바이두 니오 AT&T 퀄컴 TSMC 페이팔 마그나

성장주 : 유니티소프트웨어 팔란티어 로지텍 츄이 이항 크리스퍼테라퓨틱스 암웰

스팩주 : XPOA 

소형주 : 이리디움 코핀 EKSO GEVO 루미나 벨로다인 에이지이글 나노디멘션 

배당주 : EPR프로퍼티스 리얼티인컴

ETF : ARK ARKK ARKG

비트코인 공짜로 받기 : 1탄 2탄 3탄 4탄 5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