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부/이슈사항

CCIV(루시드)주가가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 및 적정 주가

돈스탑 2021. 2. 25. 19:14
반응형

우량주 : 버라이즌 바이두 니오 AT&T 퀄컴 TSMC

성장주 : 유니티소프트웨어 팔란티어 로지텍 츄이 이항 크리스퍼테라퓨틱스 암웰

스팩주 : XPOA 

소형주 : 이리디움 코핀 EKSO GEVO 루미나 벨로다인 에이지이글 나노디멘션 

배당주 : EPR프로퍼티스 리얼티인컴

ETF : ARK ARKK ARKG

비트코인 공짜로 받기 : 1탄 2탄

 

안녕하세요! 돈스탑입니다. 이번에는 CCIV(루시드)의 주가가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앞 CCIV(루시드) 관련 포스팅에서는 CCIV(루시드)의 합병과 합병비율, 그리고 앞으로의 시가총액에 따른 적정 주가에 대해서 다뤘었는데요. 잘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은 링크를 통해서 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CCIV(Lucid, 루시드모터스) 주가 예상 및 적정주가

우량주 : 버라이즌 바이두 니오 AT&T 퀄컴 TSMC 성장주 : 유니티소프트웨어 팔란티어 로지텍 츄이 이항 크리스퍼테라퓨틱스 암웰 스팩주 : XPOA 소형주 : 이리디움 코핀 EKSO GEVO 루미나

donstop.tistory.com

 

 

루시드(LUCID MOTORS) CCIV 합병발표, 합병비율 및 주가 변동

우량주 : 버라이즌 바이두 니오 AT&T 퀄컴 TSMC 성장주 : 유니티소프트웨어 팔란티어 로지텍 츄이 이항 크리스퍼테라퓨틱스 암웰 스팩주 : XPOA 소형주 : 이리디움 코핀 EKSO GEVO 루미나

donstop.tistory.com

내용을 어렵지 않게 정리했기 때문에 처음 보시는 분들도 쉽게 보실 수 있어요. 특히 시가총액 예상은 앞으로 있을 스팩주들에도 적용이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만의 기준을 가지고 만든 자료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저는 저만의 기준을 가지고 있으면 주가가 떨어져도, 막연한 기다림 보다는 어느정도의 확신을 가지고 기다릴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현재 CCIV(루시드)의 가격에 따른 매물을 나타낸 사진입니다. 종가는 28달러로 고점대비 약 66% 떨어진 상황인데요. CCIV(루시드)의 주주들의 평균 단가는 38.20달러로 지금 매수를 진행해도 평균보다 저렴한 가격에 CCIV(루시드)의 주주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가격에서 더 내려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매수를 선뜻 누루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매수할 때 중요한 점은 분할매수, 매도할 때 중요한 점은 분할매도죠! 이 기본적인 원칙을 지키면서도 CCIV(루시드)의 주가가 올라갈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알지 못한다면, 그건 투자가 아닌 투기가 될 수 있겠죠. CCIV(루시드)의 주가는 많이 떨어졌다고 해도 1달 전에 비해 57%이상 상승했습니다. 주가가 더 올라갈 수 있을지 CCIV(루시드)의 호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가 Gary Black의 예상

위 사진은 EV 관련 전문가로 알려진 Gary Black의 트위터 글입니다. 트위터 글의 내용을 해석해 드리겠습니다. 

테슬라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성장률을 감안할 때 내년 납품 또는 수익을 기준으로 CCIV(루시드)에 가치를 부여 할 수 없습니다. CCIV(루시드)의 2024년 인도 예상 $9B 및 수익 $99B를 수용한다면 $108B의 주식 가치는 $67를 의미합니다. 현재 가치 $52를 의미합니다.

 

 

Gary Black는 현재의 CCIV(루시드)의 가치를 위와 같이 평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ary Black의 말이 전부 맞는 말인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전기차관련 전문가는 많이 없기 때문에 전문가의 의견에 의지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특히나 현재 주가가 $30 미만으로 떨어졌기 때문에 Gary Black가 말했던 현재가치와도 $20 이상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언제라도 위로 올라갈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상 수익을 보았을 때 3년 뒤에는 $101B의 수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CCIV(루시드)가 이미 저정도의 수익을 예상하고 있다는 것 부터 기대치가 굉장히 높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프리미엄세단으로 시작하지만 23년도에는 SUV까지 생각하고 있고, 장기적인 계획이 잘 짜여져 있습니다. 특히 26년에는 12배 이상의 수익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달성할 수 있다면 주가도 같은 방향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기차 지원 / 친환경 정책

바이든대통령은 친환경정책을 밀고 있는 대통령이죠. 그래서 이번에 밀고 있는 산업중에는 전기차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전기차와 관련된 반도체, 전기차배터리 회사들도 굉장히 큰 수혜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 회사들의 궁극적인 집합체는 전기차 입니다.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도 전기차고요. 

위의 기사는 국가에서 업무를 위해 구매하는 모든 물품들은 미국산이어야 한다는 내용의 기사입니다. 현재 현대차도 미국에 자동차를 수출 판매하면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 정책이 들어서면 더 이상 공공업에 사용되는 자동차는 판매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다면 자연스럽게 미국에 있는 전기차시장에서 매출을 내게 될 것입니다. 현재는 닛산, GM, 테슬라 정도가 전기차를 만들고 있습니다. 경쟁사가 비교적 작은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경쟁전선에 CCIV(루시드)가 들어간고 했을 때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점으로는 양산과 가격적인 측면이지만 이 부분은 CCIV(루시드)도 인지하고 있는 부분이며, 장기적인 계획에 해결안이 들어있습니다.

위 기사는 미국 자동차 명가인 GM과 포드가 앞으로는 전기차 생산을 늘리며, 일정 기간이 되면 전기차만 생산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 부분이 주는 의의는 크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시장 점유율을 먼저 차지고하고 있는 시장에 새로운 경쟁사가 들어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CCIV(루시드)는 비교적 빠르게 전기차 시장에 입성했고, 테슬라 다음으로 전기차만 생산하는 전기차 회사입니다. 이번 첫 출시되는 차를 시작으로 CCIV(루시드)의 고객을 늘려가고, 고정고객층으로 확보해 나간다면 일정부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은 CCIV(루시드)가 성장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라 생각하며, 주가 상승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장증설

CCIV(루시드)의 약점은 전기차의 생산력인입니다. 아직까지는 양산할 능력이 없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CCIV(루시드)는 현재 애리조나에 1단계 공사가 완공 되었으며, 생산 능력은 연간 34,000대 입니다. 2단계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2단계 공장이 완공될 경우 90,000대까지 생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총 4단계의 공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4단계의 공사가 완공될 경우에는 약 40만대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공사의 완공시기에 따라 CCIV(루시드)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4단계 공사의 예상 완공시기는 28년으로 속도싸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기사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5252

추가적으로 CCIV(루시드)가 사우디에도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는 기사가 있습니다.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사우디에 공장이 건설되게 된다면, 생산능력의 약점의 보완과 판매루트의 확장을 통해 단점보완 및 장점의 극대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확정이 아니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애리조나의 공장증설의 속도가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추가내용-

 

CCIV(루시드)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입니다. 사우디에 공장 및 제조 시설이 완공 되었으며, 3분기부터 생산 및 배포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로써 CCIV(루시드)의 약점 한가지가 보완되었습니다. 이제 차만 불량없이 생산해 내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의견으로 CCIV(루시드) 주가가 하락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작성해보았습니다.

 

CCIV(루시드 모터스)주가가 하락할 수 밖에 없는 이유(레딧추가)

우량주 : 버라이즌 바이두 니오 AT&T 퀄컴 TSMC 페이팔 성장주 : 유니티소프트웨어 팔란티어 로지텍 츄이 이항 크리스퍼테라퓨틱스 암웰 스팩주 : XPOA 소형주 : 이리디움 코핀 EKSO GEVO

donstop.tistory.com

 

우량주 : 버라이즌 바이두 니오 AT&T 퀄컴 TSMC

성장주 : 유니티소프트웨어 팔란티어 로지텍 츄이 이항 크리스퍼테라퓨틱스 암웰

스팩주 : XPOA 

소형주 : 이리디움 코핀 EKSO GEVO 루미나 벨로다인 에이지이글 나노디멘션 

배당주 : EPR프로퍼티스 리얼티인컴

ETF : ARK ARKK ARKG

비트코인 공짜로 받기 : 1탄 2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