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량주 : 버라이즌 바이두 니오 AT&T 퀄컴 TSMC 페이팔 마그나
성장주 : 유니티소프트웨어 팔란티어 로지텍 츄이 이항 크리스퍼테라퓨틱스 암웰
스팩주 : XPOA
소형주 : 이리디움 코핀 EKSO GEVO 루미나 벨로다인 에이지이글 나노디멘션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시켜드릴 ETF는 FNGU입니다. FNGU는 핑구라도 부르는데요. 10개의 기술주들을 모아놓은 3배 레버리지 ETF입니다. 이 종목의 주가와 어떤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고, 장기투자 했을 때 수익을 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투자를 권하는 포스팅은 아니고 정보공유의 관점에서 보시고 관심있으신 분들은 공부 후에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1. FNGU ETF 주가
2. FNGU ETF 구성
3. FNGU ETF 장기투자 수익
FNGU ETF 주가
FNGU ETF는 BMO라는 은행에서 발행한 3배 레버리지 ETF입니다. 3배로 하면, ETF에 속해있는 종목의 주가가 올라가면 3배 올라가는 장점이 있지만 떨어지면 3배 떨어진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강심장인 분들이 투자하는 ETF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FNGU의 주가는 29.95달러로 조금 떨어지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FNGU의 52주 전 고점은 44달러로 40%이상 떨어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FNGU의 단점이 들어나는 부분인데요. 떨어질때 3배로 떨어지기 때문에 낙폭이 굉장히 큰 종목입니다.
최근 10일간의 FNGU의 주가 변동입니다. 올라갈때는 화끈하게 18%까지 올라가지만 떨어질때도 화끈하게 14%씩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래서 멘탈이 약하신분들은 패닉셀을 많이 하기도 하기때문에 매수하실 때 고려를 많이 하셔야 합니다.
FNGU ETF 구성
FNGU ETF의 구성 종목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FNGU는 다른 ETF와 다르게 단 10가지 기술주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스크가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대신 종목들을 살펴보면 10개 종목 모두 우량 기술주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종목은 트위터, 테슬라, 애플, 페이스북, 구글, 알리바바, 넷플릭스, 아마존, 바이두, 엔비디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알리바바와 바이두는 중국 기술주이지만 나스닥 상장되어 있는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변동성이 커서, 위험할 수 있지만 올라갈때는 또 힘있게 올라가기 때문에 저는 괜찮은 종목이라고 생각해요.
그 외 대부분의 종목들은 나스닥 TOP 10에 들어가는 종목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아시는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최근에 기술주들이 힘을 못쓰고 있기도 하고, 역대 2월~3월에 나스닥이 많이 흘렀기 때문에 앞으로 4월부터 악재가 끝나면 힘차게 올라갈 수 있을거라 믿고 있습니다.
FNGU ETF 장기투자 수익
이제 가장 궁금해 하실 FNGU ETF를 투자했을 때 역대 수익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FNGU를 투자했을 때 손실이 나면 매도를 해야할지, 물타기를 해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현재 주가부터 살펴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한달간 FNGU의 주가는 -28.81%로 꽤 많이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술주와 나스닥이 동시에 떨어지면서 치명타를 받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 한달간 패닉셀을 하신분들이 꽤 많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간을 늘려서 6개월간의 FNGU 주가변동을 살펴보겠습니다. 6개월간 87.48%로 거의 100%에 가까운 수익을 내고 있는데요. 최근의 하락만 아니었으면 100%이상의 수익을 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간을 1년으로 늘려보겠습니다. 기간을 1년으로 늘리지 FNGU의 수익은 670%로 나타났습니다. 그 만큼 1년간 나스닥과 기술주의 성장이 무서웠다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 5년으로 기간을 늘렸으나 2018년에 FNGU가 처음 발행되었기 때문에 2018년부터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발행 초기 약 6달러대 주가가 40달러를 넘겼으니, 최소 6배 이상의 성장을 했습니다.
여기까지 살펴보았을 때에는 장기적으로 FNGU를 투자했을 때에는 수익이 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는데요. 저도 FNGU에 투자하고 있는데, 나스닥이 떨어질 때마다 추가 매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가져갈 예정이고, 최소 1년이상은 들고 있을 예정입니다. 제가 이런 선택을 하는 이유는 나스닥은 장기적으로 우상향 해왔으며, 미국의 기술주들도 장기적 우상향을 해왔습니다. FNGU ETF도 성장이 끝난 기술주는 리벨런싱을 알아서 진행해 주기 때문에 앞으로도 장기투자로 봤을 때에는 주가가 우상향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투자를 권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선택은 본인이 알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우량주 : 버라이즌 바이두 니오 AT&T 퀄컴 TSMC 페이팔 마그나
성장주 : 유니티소프트웨어 팔란티어 로지텍 츄이 이항 크리스퍼테라퓨틱스 암웰
스팩주 : XPOA
'주식공부 > ETF'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K INVEST ETF_ARKG분석(포함 종목 및 급격하게 비중을 늘린 종목) (0) | 2021.02.23 |
---|---|
ARK INVEST ETF_ARKK분석(포함 종목 및 급격하게 비중을 늘린 종목) (3) | 2021.02.21 |
캐시우드의 선택, ARK INVEST ETF소개! 파괴적인 혁신 (0) | 2021.02.21 |